본문 바로가기

돌산을 부숴버린 사나이의 감동실화 영화 '마운틴맨'

goldkebi 2023. 3. 21.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실화영화-감동영화-가족영화-마운틴맨-인도영화
영화 '마운틴맨' 포스터

 

인도의 한 남자가 사랑하는 아내를 잃고 산을 부수고 길을 만드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22년 동안 혼자서 돌산을 부수면서 사람들의 비웃음과 무시를 견뎌냅니다. 사랑과 헌신의 의미를 깊이 있게 전달하면서도 인도의 사회 문제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도 담고 있습니다. 돌산을 부숴버린 사나이의 감동실화 영화 '마운틴맨'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아내를 위한 22년의 헌신과 노력

2. 돌산을 부수는 남자의 이야기

3. 인도 최고의 감동 실화

 

줄거리, 아내를 위한 22년의 헌신과 노력

만지히는 인도의 오지에 살던 청년으로, 결혼을 하기 위해 마을에서 아내를 찾습니다. 그는 파그니라는 여자와 결혼하고 행복하게 삽니다. 아내 파그니는 높은 산을 넘어가야 하는 길에서 사고로 사망합니다. 아내의 죽음에 깊은 슬픔에 빠집니다. 마을 사람들에게 산을 부수고 길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의 말을 듣지 않고 비웃습니다. 혼자서 망치와 곡괭이로 산을 부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아무도 그를 도와주지 않고 조롱하거나 방해하기만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의 노력과 의지를 인정하는 사람들도 생깁니다. 언론과 정부 관계자들이 그의 이야기를 알게 되면서 지원하고 격려합니다. 22년이라는 세월 동안 꾸준히 돌산을 부수고 있던 만지히는 마침내 길을 완성합니다. 결과로 마을과 외부 세상과의 접촉이 쉬워졌습니다. 교통과 의료 등 여러 분야에서 발전이 일어납니다. 영화 마운틴맨은 한 남자가 자신의 꿈과 사랑을 위해 불가능한 일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떤 어려움과 비난에도 굴하지 않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갑니다.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영감과 희망을 주며 변화를 일으킵니다.

 

제작배경, 캐릭터, 돌산을 부수는 남자의 이야기

영화는 인도의 실제 인물 다쉬라트 만지히의 삶을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그는 1960년부터 1982년까지 22년 동안 혼자서 산을 부수고 길을 만들었습니다. 자신의 마을과 가까운 동네를 연결하여 의료와 교육 등의 기회를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만지희는 인도의 낮은 카스트인 무사하르 출신이었습니다. 무사하르는 불가촉천민법에 의해 사회적으로 차별받고 억압당하는 계급이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가난과 고통 속에서 살아왔습니다. 그의 아내가 임신 중에 병으로 죽게 되면서 산을 부수기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영화감독인 케탄 메타는 인도의 유명한 영화감독이자 작가입니다. 그는 주로 사회적 문제와 역사적 사실에 관심이 많은 감독입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마르다니, 라가안, 망갈 판데 등이 있습니다. 영화 마운틴맨은 그가 10년 동안 준비하고 제작한 작품입니다. 인도에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다쉬라트 만지희를 국민 영웅으로 칭송받았습니다. 

 

출연진 캐릭터

  • 다쉬라트 만지히 (나와즈딘 시디키): 주인공. 불가촉천민으로 살아가던 농노로, 아내 파구니아의 죽음을 계기로 산을 깎아 길을 내기 위해 22년 동안 힘겨운 싸움을 벌이는 인도의 국민 영웅.
  • 파구니아 (라디카 압테): 만지히의 아내. 만지와 사랑에 빠져 결혼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다가, 산을 넘다가 실족하여 사망한다.
  • 무압 (판카지 트리파티): 지주 무키야의 아들. 만지히를 괴롭히고 파구니아를 성희롱하는 악역으로, 만지히에게 폭행당하고 복수심에 불타는다.
  • 주므로 (탄두이 카르): 만지히의 친구. 공산당에 가담하고 만지히를 도와주려 하지만, 루압에게 살해당한다.
  • 라우키 (애슐윗하 나라얀): 주므루의 아내. 만지히를 도와주는 착한 여성으로, 루압의 폭력으로 인해 목숨을 잃는다.
  • 슈클라 (자가드 라윗): 인도 국회의원. 기자 알록 자와 함께 만지히의 이야기를 듣고 그의 업적을 인정하고 칭찬한다.
  • 알록 자 (가루라브 드위베디): 슈클라의 참모이자 기자. 만지히에게 인터뷰를 하고 그의 이야기를 세상에 알리는 역할을 한다.
  • 인디라 간디 (디파 사히): 당시 인도의 총리. 만지히를 만나기 위해 1,300km를 걸어온 그에게 감동받고 그의 업적을 치하한다.

 

총평. 인도 최고의 감동 실화

영화는 2015년 인도 영화 아카데미상에서 최우수 감독상과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다른 영화제에서도 상을 받았습니다. 영화는 인도의 전통적인 발리우드 스타일에서 벗어나 리얼리즘을 추구합니다. 풍자와 해학, 감동과 영감을 잘 조화시켰습니다. 영화는 국내에서도 2017년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다음영화와 CGV에서 각각 7.9점과 8.0점의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9.4점의 매우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영화는 사랑과 비전, 희생과 용기에 대한 보편적인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인도영화 팬들뿐만 아니라 일반 관객들에게도 새로운 감동을 전달했습니다. 영화는 실제로 만지희가  부수고 만든 길을 사용하여 촬영되었습니다.

댓글